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메가존클라우드와 AWS 코리아와의 협력으로 'AWS 리인벤트 2023' 행사에 참가하며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글로벌 홍보와 솔루션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이 행사는 세계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콘퍼런스로, 국내 SaaS 기업 15곳이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티맥스그룹 AWS 전략 파트너십 체결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메가존클라우드 및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와 협력하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AWS 리인벤트(re:Invent) 2023'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AWS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콘퍼런스로, 5만여 명의 전 세계 개발자, ICT 기업 임직원, 시스템 관리자, 및 설계자들이 참가합니다.
KOSA, 메가존클라우드, AWS 코리아는 이 행사에서 국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15곳의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이 중에서 메디컬아이피의 '의료영상 디지털 트윈 구현 솔루션(MEDIP PRO)', 에스티씨랩의 '트래픽·데이터 매니지먼트 솔루션(NetFUNNEL)', 나라스페이스의 '위성 빅데이터 기반 분석서비스 플랫폼(EarthPaper)', 글래스돔코리아의 '탄소배출 관리 솔루션' 등 5개 기업이 부스를 운영하여 솔루션을 홍보했습니다.
특히, AWS 코리아에서 마련한 '국내 SaaS기업 해외진출 관련 미디어 브리핑'에서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 조준희, KOSA해외진출위원장 이주완(메가존클라우드 대표), AWS 코리아의 송주현 ISV 상무가 발표자로 참석하여 한국 SaaS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국내 SaaS기업들이 글로벌 CSP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진출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외홍보 및 마케팅 등 글로벌 세일즈 지원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이주완 KOSA해외진출위원장은 "AWS와의 협력을 통해 SaaS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도움을 줄 방안을 고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유튜브
같이보면 좋은 글
결론
조준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장은 국내 SaaS 기업이 글로벌 CSP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 진출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다각화된 글로벌 세일즈 지원을 약속하였습니다. 또한, 이주완 KOSA해외진출위원장은 AWS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SaaS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