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여행을 계획할 때 꿀팁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여행지 선택, 일정 계획, 숙박 등을 고려하여 추억을 만들 여행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소개해드리는 여러 여행지를 통해 가족, 친구, 애인과 즐거운 여행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박 2일 여행지 추천
✅ 자연과 힐링을 원하신다면 곤지암 화담숲이나 태안 청산수목원을 추천드립니다.[자세히 보기]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으며, 단풍과 모노레일로 유명한 곳입니다. 태안 청산수목원은 팜파스와 핑크뮬리가 아름다운 곳으로, 애견동반도 가능합니다.
✅ 역사와 문화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전주나 대구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전주는 한옥마을, 비빔밥, 피순대 등으로 유명한 곳이며, 경기전, 아원고택, 오목대 등의 볼거리가 많습니다. 대구는 근대골목, 김광석거리, 동성로 등의 문화적인 장소와 팔공산, 수성못, 안지랑곱창거리 등의 자연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바다와 섬의 매력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통영이나 남해를 추천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통영은 케이블카, 어드벤처타워, 남망산 조각공원, 이순신 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으며, 통영매운탕, 통영굴비, 통영활어회 등의 맛집도 많습니다. 남해는 몽돌해수욕장, 보리암, 다랭이마을, 독일마을 등의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별한 기념품도 만날 수 있습니다.
11월 1박 2일여행지 추천
✅ 곤지암 [자세히 보기]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은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로 주말 나들이 여행지로 딱입니다. 서울을 조금 벗어나 따뜻한 자연 풍경을 만끽하기 좋은 곳입니다. 가볍게 떠나 진한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곤지암에서는 산책로, 캠핑장, 펜션, 힐링센터 등 다양한 휴식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황매산 [자세히 보기]
군립공원 합천군에 있는 황매산은 영남의 금강산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산입니다. 태백산맥의 마지막 준봉인 황매산은 고려 시대 호국선사 무학대사가 수도를 행한 장소라고 전해집니다.
황매산에서는 억새 군락지, 기암괴석, 소나무, 철쭉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시흥 갯골생태공원 [자세히 보기]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서울 근교에 위치해있어 억새를 구경하러 가기 아주 좋은 여행지입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벌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이곳에서는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의 염생식물을 관찰할 수 있으며, 붉은발 농게, 방게 등 다양한 생물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시흥갯골의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겨울의 분위기를 미리 느낄 수 있는 눈과 얼음, 빛과 음악 등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여행지를 고려해 보세요.
✅ 강릉 [자세히 보기]
강릉은 동해안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해변, 산, 강, 호수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강릉에서는 대표 해수욕장인 속초 해수욕장,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영랑호와 청초호, 해산물은 물론 닭강정과 주전부리 가득한 속초관광수산시장, 일출 명소인 영금정, 실향민촌 아바이마을 등 즐길 수 있는 곳들도 많습니다.
11월에는 강릉 아이스버닝 페스티벌이 열리는데, 이곳에서는 얼음 조각, 얼음 미술, 얼음 슬라이드 등 다양한 얼음 체험과 빛과 음악의 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릉의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평 [자세히 보기]
가평은 서울과 인접하면서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여행지로, 설악산을 비롯해 죽녹원과 메타세콰이어길 등이 있는 곳입니다. 가평에서는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자라섬 등 다양한 테마공원과 문화공간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11월에는 가평 빛축제가 열리는데, 이곳에서는 빛으로 꾸민 정원, 빛나는 터널, 빛의 퍼포먼스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12월 1박 2일여행지 추천
✅ 제주도 [자세히 보기]
제주도는 겨울에도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동백꽃과 귤이 풍성한 제주 신천 목장, 눈 내리는 자작나무 숲, 케이블카와 남망산 조각공원 등의 볼거리가 있는 통영 등을 방문해보세요.
제주도는 2박 3일 여행코스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 경기도 곤지암 [자세히 보기]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곤지암은 주말 나들이 여행지로 딱입니다. 단풍과 모노레일로 유명한 곤지암 화담숲, 힐링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곤지암 리조트, 캠핑과 바베큐를 즐길 수 있는 곤지암 캠핑장 등을 추천합니다.
✅ 전주 [자세히 보기]
역사와 문화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전주를 추천합니다. 한옥마을, 비빔밥, 피순대 등으로 유명한 전주는 겨울에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한복을 입고 경기전, 아원고택, 오목대 등의 볼거리를 구경하거나, 전통시장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겨보세요.
✅ 부산 [자세히 보기]
바다와 도시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부산은 1박 2일 여행에 적합합니다. 부산의 대표 관광지인 해운대, 광안리, 태종대, 감천문화마을 등을 방문하거나, 부산의 특별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더베이101, 부산시민공원, 송도해수욕장 등을 추천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결론
이렇게 여러 여행지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1박 2일은 긴 시간이 아니니 소개해드린 여행지 중 근처 지역을 찾아 재미있는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11월과 12월은 축제도 많이 있는 달로 여러 축제와 더불어 1박 2일 여행지 추천을 통해 재미있는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